본문 바로가기
피부

자외선 노화의 관계에 대해서

by mr.kim 2021. 5. 24.

자외선 노화의 관계에 대해서

햇빛받는-사람-사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UV 차단 대책이 필수적입니다. 자외선을 오래 쬐면 피부에 손상이 축적되어 기미 나 주름, 다크 서클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효과적인 자외선 UV 차단 대책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자외선 노화의 관계는?

자외선을 받으면 피부 광노화가 일어납니다.

광노화의 특징과 자외선의 종류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광노화는?
광노화는 자외선을 받아 피부가 손상을 받아 기미와 주름, 다크 서클 등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면 피부의 탄력을 유지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파괴됩니다. 그 결과, 피부의 탄력이 저하 군살과 주름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UV-A와 UV-B의 차이


자외선은 UVA와 UVB, UVC가 있지만, 그 모두가 지상에 도달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상에 도착 해 피부에 손상을 주는 것은 UVA와 UVB입니다. UVA는 피부 깊숙이 도달하여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합니다. 또한 분비된 멜라닌 색소를 산화시킴으로써 피부색을 검게 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UVB는 피부 표면에 염증을 괴롭히는 멜라닌 색소를 다량으로 분비시키는 것으로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이 됩니다.

직접 빛 산란 광, 반사광
자외선에 직접 닿는 "직달 광 '공중에 흩어져 닿는"산란광 "바닥에 반사되어 도달"반사 "가 있습니다.

즉, 양산이나 모자만으로 자외선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자외선이 피부에 닿는 위해 여러 UV 대책을 결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 대책은?

UV 대책의 기본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없습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선택 방법이나 다른 UV 대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SPF와 PA에 대하여

선크림-사진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SPF와 PA를 반드시 확인합시다. SPF는 "UVB에 의한 피부의 염증을 방지할 수 있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1 ~ 50 +까지의 수치가 설정되어 있으며, 수치가 높을수록 UVB에 의한 피부 염증을 오래 막을 수 있습니다.

PA는 "UVA가 피부에 침입하는 것을 얼마나 강력하게 막을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가 4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의 수가 많을수록에 UVA를 강력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이동 환경에 따라 SPF와 PA 값이 적절한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것으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에 영향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걷기 같은 가벼운 운동을 단시간만 즐길 경우, SPF30, PA +++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로 충분하다. 그러나 더운 날씨의 해양 스포츠와 레저 되면 SPF50, PA ++++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합니다.

선크림
자외선 차단제에는 '크림', '밀크', '젤', '스프레이'와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크림"은 방수의 것이 많고 바다와 레저에 사용하여도 닦이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유"는 보습력이 높고 피부에 친숙한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기 쉬운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젤"은 붙인 느낌이 가볍고 끈적 거리지 않기 때문에 선크림 화장품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스프레이"는 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사용하기 쉬운 것입니다. 또한 머리카락과 두피 등 전신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나 목, 손등 등을 바르는
자외선 차단제는 얼굴과 팔뿐만 아니라 귀와 뒷목, 손등 등에도 바른다. 자외선을 받으면 부위에 관계없이 기미 나 주름, 다크 서클이 일어납니다.

양산
양산은 바로 나 비스듬히 위에서 쏟아지는 자외선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일반 우산은 자외선이 통과하기 때문에 UV 차단율 99 % 이상의 양산을 선택합시다. 다양한 디자인의 양산이 있기 때문에, 패션의 일부로 도입해 보면 어떻습니까.

UV 차단 의류
UV 차단율 99 % 이상의 이너와 셔츠 등을 착용합시다. UV 차단율이 높은 의류는 그다지 많이 판매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의 옷이 발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자
침이 넓은 모자는 두피와 머리뿐만 아니라 얼굴의 햇볕을 막아줍니다. UV 차단율 99 % 이상의 모자를 선택하세요.

UV 차단 안경 · 선글라스
눈 주위는 피부가 얇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해 큰 피해를 받습니다. 또한 눈에 자외선이 들어가면 멜라닌 색소의 분비가 촉진되어 기미와 잡티가 생기기 쉬워집니다. UV 차단 안경 · 선글라스로 눈 주위의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합시다.

UV 컷 창문 시트
자외선은 창문을 통과하여 집이나 차 안에 들어갑니다. 따라서 UV 컷 스티커를 창문에 붙여 자외선의 침입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V 컷 스티커는 회색이나 하늘색 것이 많지만 투명 것도 있습니다. 창문에만 눈을 바꾸고 싶지 않은 분들은 투명 UV 컷 창문 시트를 선택하세요.

 

 

자외선에 오래 노출이 되었을 때는?

보습
햇볕에 그을린 피부는 자외선에 의해 수분이 손실되어 있습니다. 피부의 수분이 손실된 상태라고 장벽 기능이 저하되어 버리기 때문에 방치하면 염증이 강하게 될 수 있습니다. 태닝 한 경우 가능한 한 빨리 화장수와 유액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자.

환부를 차게
햇볕에 그을린 피부에 염증이 일고 있습니다. 염증이 강해질수록 멜라닌 색소의 분비가 증가하고, 잡티 나 기미가 생길 위험이 높아집니다. 차가운 수건이나 거즈로 감싼 아이스 팩, 그을린 곳을 차게 합시다. 냉장 너무 혈류가 나 빠지기 때문에 피부의 홍조가 없어진 시점에서 냉장을 하지 마십시오.

심할 때는 피부과에 간다
강한 염증이 일고 있는 경우, 방치하면 세균 감염이 일어나거나 개선에 시간이 걸리거나 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빨리 피부과에서 진찰합시다. 피부과에서 염증을 억제하는 약의 처방이나 다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자외선 차단 대책의 기본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만, SPF와 PA를 이해하지 않고 선택하면 자외선을 충분히 막을 수없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모자와 UV 차단 의류, 안경 · 선글라스도 자외선을 막는 효과가 높은 것을 선택합시다. 올바른 UV 대책을 실천하여 자외선을 철저하게 방지합시다.

 

관리를 잘한다면 확실한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피부 글

2021.04.22 - [건강] - 자외선 피부 영향을 알아보자

 

자외선 피부 영향을 알아보자

자외선 피부 영향을 알아보자 자외선은 피부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대부분 알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항상 사용을 하지만, 특히 남자들의 경우는 크게 관심이 없

healthfitness.tistory.com

2021.04.23 - [피부] - 톤업 선크림 추천 순위 BEST10

 

톤업 선크림 추천 순위 BEST10

톤업 선크림 추천 순위 BEST10 날이 더워지면서 선크림의 수요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자외선에 대한 지식이 늘어나다보니 피부를 보호해주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

healthfitne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