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오일 클렌징 선택과 사용법에 대해서

by mr.kim 2021. 5. 17.

오일 클렌징 선택과 사용법에 대해서

여자가-세안하는-사진

세정력이 높고 진한 화장도 살짝 떨어 뜨릴 오일 클렌징은 떨어 뜨리는 힘이 강한만큼, 피부에 부담이 크다고 제공됩니다. 하지만 메이크업을 잘 떨어 뜨릴 수 있으므로 세탁 남겨없이 먼지가 피부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올바른 사용법을 마스터하면 오일 클렌징은 피부의 아군이되어 줄 것입니다.

 

나에게 맞는 클렌징 선택은?

왜 클렌징을 하지 않으면 안 돼?

"세안만으로는 안돼?"그런 의문을 가지고 계신 분도있을 것입니다. 기름 요리를 얹은 접시를 물로만 씻고, 기름기가 남아 얼룩이 잘 떨어 나오지 못했다 것은 없습니까? 클렌징도 같고, 메이크업 비용 유성이기 때문에, 물만으로는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떨어지는 없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유성 메이크업 비용을 홱 떠오르게하고 떨어 뜨리는 클렌징입니다. 메이크업을 한 후 클렌징으로 떨어 뜨리는 것, 이것이 올바른 피부 관리의 첫 걸음입니다.

 

우선 피부 타입을 파악

클렌징 오일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어느 것을 선택할지는 자신의 피부 상태와 메이크업의 농도 등에 따라 구분하면 좋을 것입니다.

피부 타입을 셀프 체크. 어디 까지나 자기 판단이므로 걱정되는 경우는 병원 및 화장품 카운터 등으로 다시 검사 해달라고하십시오.

 

중성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당김이없고, 이마와 뺨의 지방 스러움은 특히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 라이프 스타일과 메이크업의 농도에 맞게 사용하기 쉬운 클렌징 료를 선택합시다.

 

건성 피부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으면 얼굴 전체가 당김을 느끼고 가루를 닦은 것 같은 상태가 될 수도있다. 크림이나 로션 타입의 클렌징 료를 사용하자.

 

<h3지성 피부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당김은 아니지만, 이마와 뺨이 번들 거리는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깔끔한 세탁 상승 클렌징 유를 사용하자.

 

합성 피부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으면 눈가와 입가에 부분적인 당김 감이 있고, 이마와 코 부분 만 지방 스러움이 궁금하다. 클렌징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다시 확인하자.

 

민감성 피부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으면 당김뿐만 아니라 가려움증이있다. 계절이나 컨디션의 변화에 ​​피부가 요동 쉽고 자극에 약하다. 부드러운 클렌징 료를 사용하자.

 

 

클렌징 오일의 선택 종류와 특징 설명

오일-선택-사진

오일 타입

유분이 많은 오일 타입은 진한 메이크업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정력이 강한만큼,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선택시주의가 필요합니다. 한편, 빠르게 떨어 뜨릴만큼 피부에 클렌저를 태우고있는 시간이 적고, 마찰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적다고 말할 수있다.

 

트롬으로 젤리 같은 촉촉한 감촉이 특징으로, 쿠션이있는 부드러운 질감으로 클렌징하는 동안 마찰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급류 젤 (유화 타입)은 크림 타입에 가까운 비교적 피부 친화하지만 세정력은 약하기 때문에 얇은 거림 메이크업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투명 타입은 깔끔한 세탁 상승 때문에 지성 피부 등 지방 스러움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크림 타임

적당한 유분으로 수분을 유지하면서 촉촉한 씻을 때문에 비교적 피부에 부담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꾸벅 농후 한 질감 클렌징 중의 마찰이 감소되기 때문에 노화가 걱정되는 피부 나 건성 피부에 추천합니다.

 

밀크 타입

수분이 많은 부드러운 느낌이 특징으로, 세정력이 비교적 약하고, 피부에 부담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분을 유지하면서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해제 할 수 있으므로, 내츄럴 메이크업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밤 타임

반 고형의 밤 모양으로 피부에 친숙 중 기름 같은 찰랑 찰랑 한 질감에 변화합니다. 마사지하면서 클렌징 있으며 인기가 있지만, 마찰에 의한 피부에 부담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사용 방법에주의가 필요합니다. 민감한 피부는 피부 상태를 보면서 구분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시크 타입

세정력이 강한 닦아 의한 마찰이 피부에 부담이 쉬우므로 데일리 사용은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쁜 때나 여행 중 등 일시적으로 사용하기에 편리한 형상이므로 잘 활용합시다.

 

 

올바른 오일 클렌징 방법

화장솜으로-클렌징하는-사진

① 닦이지 않는 포인트 메이크업은 먼저 떨어 뜨려 놓는다.

오일 클렌징을 사용하기 전에 워터 프루프 타입의 포인트 메이크업은 전용 리무버로 먼저 떨어 뜨려 둡시다.

 

② 손을 씻어 청결하게하고 마른 손바닥에 적당량의 오일 클렌징을 취한다.

상품은 "젖은 손으로도 사용할 수있다" "욕실도 OK"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만, 가능한 한 수분이 붙어 있지 않은 마른 손으로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부담을주지 않고 신속하게 메이크업을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③T 영역에서 태우고, 얼굴 전체에 발라한다

얼굴 중에서도 비교적 피부가 두꺼운 T 존 (이마에서 코 부분)에서 먼저 오일 클렌징을 싣고갑니다.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메이크업과 발라하면서 뺨에 뻗어 나갑시다.

 

④ 눈가와 입가는 마지막으로 친숙

피부가 얇은 눈가와 입가 등 세세한 부분은 특히 부드럽게 정중하게 오일 클렌징을 향상시킵니다. 먼저 전용 리무버로 포인트 메이크업을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 꽂혀하면 피부에 부담을주지 않도록합시다.

 

⑤ 미지근한 물로 씻어

살갗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재빨리 씻어냅니다. 약간 끈적임이 있어도 다음 클렌저로 떨어 뜨리면 문제 없습니다.

 

주의 할점

· 쓱쓱 문질러 → 마찰이 피부를 손상 원인이됩니다
오일 클렌징을 소량 밖에 사용하지 않는 → 마찰이 일어나기 쉬워지는 원인이됩니다.


· 시간을 너무 → 클렌저를 피부에 올려 놓는 시간이 길면 수록 피부에 부담이 됩니다.
냉수와 온수로 씻어 → 차 너무 물은 더러움이 어렵고, 너무 뜨거운 물은 피부의 건조를 부릅니다.

 

 

함께 보면 좋은 피부 글

2021.05.17 - [피부] - 몸의 수분을 올려주는 오일 섭취 장점은?

 

몸의 수분을 올려주는 오일 섭취 장점은?

몸의 수분을 올려주는 오일 섭취 장점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젊은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싶어 한다. 많이들 실천을 하지는 못하지만 수분 향상을 위해서 오일을 매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healthfitne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