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피부 미백을 위한 방법 소개

by mr.kim 2021. 5. 23.

피부 미백을 위한 방법 소개

화장품-바르는-사진

아름다운 흰 피부가 되기 위해서는 미백 케어의 기본과 '투명'에 대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멜라닌 침착을 방지하면서 투명감 있는 피부를 추구하는 것으로, 효율적으로 아름다운 흰 피부로 이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미백 치료의 기본과 투명감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까만 피부의 원인?

미백되기 위해서는 피부를 검은색과 갈색으로하는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피부색을 나쁘게 하는 원인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자외선에 의한 자외선은 피부의 표면을 갈색 또는 검은 색으로하고 미백 치료의 효과를 저하시킵니다. 자외선을 받으면 멜라닌에서 멜라닌이 생성됩니다. 멜라닌은 피부의 턴 오버를 통해 배출되지만, 강한 자외선을 받으면 멜라닌의 생성을 따라잡지 못하게 되고 피부에 침착하는 것입니다.

기미 주근깨
기미와 주근깨는 자외선이나 마찰 등의 영향으로 생성 된 멜라닌이 피부에 침착된 것입니다. 피부에 침착된 멜라닌은 즉시 출력할 수 없습니다. 턴 오버 작용에 의해 조금씩 배출되고 원래의 피부색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턴 오버가 늦어 위해 40 대 이후가 되면 기미 나 주근깨의 개선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건조에 의한 칙칙함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장벽 기능이 저하됩니다. 그 결과, 건강한 피부라면 문제가되지 않도록 작은 자극에도 멜라닌이 생성되게 멜라닌이 피부에 침착되어 칙칙한 버립니다. 또한 건조 피부는 살결이 흐트러지고 있기 때문에 섬세한 요철이 그림자를 만들어 칙칙한 느낌을 줍니다.

피부가 건조하는 원인은 너무 강한 세안제의 사용 쓱쓱 씻어 에어컨에 의한 공기의 건조 등입니다.

빈혈에 의한 칙칙함
빈혈 상태에서는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산소가 가고 와타 없습니다. 그 결과 피부에 잡티가 생기고 색깔이 나빠지는 것입니다. 빈혈은 월경이나 출산에 의한 출혈, 적혈구의 재료 부족, 적혈구를 파괴하는 질병 등에 의해 발병합니다.

시클 라 메이트
피부색은 멜라닌 색소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원래 갈색 ~ 흑색의 멜라닌 색소의 양이 많은 경우 시클 라 메이트입니다.

 

어디까지 미백이 가능한가?

미백피부-사진

미백하면, 어디 까지나 하얗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희게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어디까지 피부가 하얗게 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자신의 타고난 피부색까지
얼마나 미백 치료를 계속해도 자신의 원래의 피부색보다 희게되지 않습니다. 미백 치료의 기본은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면서 피부에 침착된 멜라닌의 배출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팔 안쪽이나 배 색깔
팔 안쪽과 배에는 피부가 검어지는 원인의 자외선을 거의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백의 한계를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외적 내적으로 미백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스킨케어-사진

미백 치료의 기본은 피부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접근하는 것입니다. 미백 치료의 기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피해야 할 것은?
선텐을 하면 미백으로부터 멀어지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나 양산, 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자외선을 철저하게 방지합시다. 봄부터 여름에 걸쳐 자외선 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더 철저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미백 화장품을 사용
비타민 C 유도체와 트라 넥 삼산 등 미백 성분이 함유 된 화장품으로 관리합시다.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거나 환원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사용하는 것으로 아름다운 하얀 피부로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미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다는 영양분을 섭취
미백에는 비타민 C와 리코펜, 비타민 E 등이 효과적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면서 환원을 촉진하는 영양소이다. 딸기, 키위, 붉은 피망, 노랑 피망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주로 토마토와 붉은 고추에 포함 된 색소에서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피부에 손상을 줄 과산화 지질의 생성을 억제 해 결과적으로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비타민 E 역시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식물성 기름이나 땅콩, 아보카도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미백되기 위해서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면서 환원을 촉진해야 합니다. 동시에 투명도를 높이기 위한 보습 케어를 철저히 하여 효율적으로 아름다운 흰 피부로 이끌 수 있습니다. 미백 크림이나 보습 화장품, 자외선 차단제 등을 병용하면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피부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다듬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피부 글

2021.05.17 - [피부] - 크림으로 철저한 보습을 실현 하자

 

크림으로 철저한 보습을 실현 하자

크림으로 철저한 보습을 실현 하자 "피부가 꺼칠 꺼칠하고" "눈가의 잔주름이 걱정된다" "피부가 가루스러워 껍질이 벗겨지는 '등 건조는 항상 골칫거리. 이번에는 건조에서 이별 수 크림의

healthfitness.tistory.com

2021.05.17 - [피부] - 오일 클렌징 선택과 사용법에 대해서

 

오일 클렌징 선택과 사용법에 대해서

오일 클렌징 선택과 사용법에 대해서 세정력이 높고 진한 화장도 살짝 떨어 뜨릴 오일 클렌징은 떨어 뜨리는 힘이 강한만큼, 피부에 부담이 크다고 제공됩니다. 하지만 메이크업을 잘 떨어 뜨

healthfitne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