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몸의 수분을 올려주는 오일 섭취 장점은?

by mr.kim 2021. 5. 17.

몸의 수분을 올려주는 오일 섭취 장점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젊은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싶어 한다. 많이들 실천을 하지는 못하지만 수분 향상을 위해서 오일을 매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생각보다 상당히 쉽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오일 섭취의 장점과 종류와 특징 섭취 방법까지 작성을 해보겠다.

 

오일 섭취 장점은?

오일을-붙는-사진

일반적으로 항상화력이 강한 것이 많기 때문에, 미용 건강에 상당히 효과적이다. 적당한 양질의 기름을 섭취를 한다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이 돌아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단기적으로 효과를 바로 가져다주지는 못하지만 최소 3개월 이상 복용을 한다면,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게 된다.

 

오일 종류와 특징

다양한-기름-사진

오일은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미용 건강 유지에 추천이 되는 양질의 오일을 선택을 해서 소개를 해보겠다. 특징과 함께 잘 살펴보자.

 

그린 너트 오일

일명 사챠 인치 오일 또는 잉카 인치 오일. 오메가 3의 α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혈류 개선 등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열에 약한 오메가 3 계 오일로서는 드물게 열에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들깨 기름

오메가 3의 α 리놀렌산을 함유하고있어 비가 열 섭취해야합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기름을 분해, 지방을 몸에 모이기 어렵게하고 연소를 돕는 작용이 있습니다.

 

마 오일

리놀레산과 α 리놀렌산이 3 대 1의 이상적인 균형 배합되어 있습니다. 걸쭉한 혈액을 원활하게 해주는 등 건강에 좋은 효과도 있습니다. 옛날부터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되어왔다 오일입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중쇄 지방산의 함량이 높고, 식물성 기름로서는 드물게 상온에서 굳어집니다. 중쇄 지방산은 대사가 빠르고 체내에 축적 된 지방을 사용하면서 에너지로 전환되는 것이 특징. 따라서 "슬리밍 오일 '이라고도합니다.

 

아마씨 오일

α 리놀렌산을 포함하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α 리놀렌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비 가열로의 사용이 필수입니다. 피부염 예방과 뇌의 활동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분의 특징에 맞는 추천 섭취 방법

항산화력이 높은 양질의 기름으로 공통되는 것이 오메가 3 인 필수 지방산을 많이 함유 점. 그들은 가열하여 성분이 손상 것이 많기 때문에, 비가 열 (원시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철칙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오일이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알고 그 사용 방법을 감안한 활용법을 알아 둡시다.

 

가열이 가능한 오일

요리하는-사진

과열도 성분이 손상되지 오일로 대표적인 것이 '그린 너트 오일'과 '코코넛 오일'. 그린 너트 오일은 푸르고 상쾌한 향기가 특징의 오일입니다. 볶음을 할 때 사용하는 정도라면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지만, 파란 쓴맛이 궁금하신 분은 향이 강한 요리와 서양 볶음 등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특유의 달콤한 향기가 특징. 스위트는 물론, 카레와 아시아 요리의 맛에 절인 다른 밥 것이나 면류, 해산물과 육류도 좋은 궁합.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열이 불가능한 오일

대표적인 것이 '대마 오일 ""참깨 기름 ""아마씨 기름 " 이들은 가열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철칙이기 때문에,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카파 치오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파스타와 낫토 등 맛의 개성이 장악하고있는 것에도 잘 어울립니다.

마 오일이나 들깨 기름에 관해서는, 참깨 나 견과류와 비슷한 맛의 고소함이 있으므로, 무침 등의 일식의 악센트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땠습니까? 가열 불기 차이 등 구분이 어려운 느낌 버리기 십상이지만, 익숙해지면 준비도 즐길 수있을 것.
부디, 매일의 일상 식생활에서 "의식 오일을 도입"을 실천하자.

 

함께 보면 좋은 피부 글

2021.05.11 - [피부] - 연령별 피부 관리 추천 방법을 소개 합니다

 

연령별 피부 관리 추천 방법을 소개 합니다

연령별 피부 관리 추천 방법을 소개 합니다 피부 관리의 역할과 목적은? 피부 관리의 주요 목적은 3가지로 '피부 정화', '건조 대책', '자외선 차단' 입니다. 피부 관리를 실시하는 것으로, 우

healthfitne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