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목주름 관리법(종류와 일상 생활을 통한 케어)

by mr.kim 2021. 5. 10.

목주름 관리법(종류와 일상 생활을 통한 케어)

여성-목-사진

에이징 케어가 필요한 부분은 얼굴 피부뿐만 아닙니다. 목은 원래 건조하기 쉬운 곳으로 목을 보면 나이를 알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서 목주름의 종류와 관리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목주름의 종류는?

목은 세로주름과 가로주름 2종류가 있습니다. 목은 고개를 끄떡이거나 좌우로 돌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복 동장에 의해 동일한 위치에 주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보통 10대에는 가로주름이 종종 보이지만, 크게 걱정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누구나 조금씩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내 목을 보았을 때 세로 주름이 있다면, 정말로 관리가 필요할 때 입니다. 생기는 이유는 목의 건조에 의해서 생기는데, 방치를하면 점점 탄력이 없어지고 투명감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눈가에 미세한 잔주름과 목에 세로 주름이 있다면 실제 어리더라도, 나이가 들어보이기 때문에 관리가 무조건적으로 필요 합니다.

 

세로 주름의 원인?

목은 얼굴에 비해서 피지선이 적고, 손질 없이는 수분을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자외선뿐만 아니라 반사에 의해 자외선이 축적하여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의 기능이 저하로 생기기도 합니다.

 

 

목주름 관리법

목-마사지-사진

(스킨케어+마사지)

아침 저녁 스킨 케어 제품을 통한 보습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목에 듬뿍 화장수와 유액을 바른 후 위에서 아래로 3개의 손가락으로 약한 압력을 주어서 천천히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목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을 합니다. 약 2시간마다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으며, 차단 수치가 높은 제품을 이용해주세요. 선크림을 고르는 방법은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1.04.22 - [건강] - 자외선 피부 영향을 알아보자

 

자외선 피부 영향을 알아보자

자외선 피부 영향을 알아보자 자외선은 피부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대부분 알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항상 사용을 하지만, 특히 남자들의 경우는 크게 관심이 없

healthfitness.tistory.com

마무리

결론은 목주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스킨케어와 마사지 자외선 차단 3가지를 기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생긴 목주름은 상당히 없애기 힘들며 적절한 조치를 통해서, 개선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함께 보면 좋은 피부 글

 

2021.05.09 - [피부] - 피부 미용의 기본 트러블을 없애기 위한 세안 방법

 

피부 미용의 기본 트러블을 없애기 위한 세안 방법

피부 미용의 기본 트러블을 없애기 위한 세안 방법 콧방울 주위와 콧등에 생기는 여드름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다양한 방법으로 없앨 수 있지만, 이번

healthfitness.tistory.com

2021.04.21 - [피부] - 판토텐산 효능 부작용 (여드름, 탈모에 효과적일까?)

 

판토텐산 효능 부작용 (여드름, 탈모에 효과적일까?)

판토텐산 효능 부작용 (여드름, 탈모에 효과적일까?) (출처:판토텐산) 판토텐산은? 비타민B 복합체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비타민B5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피부와 머리를 구성하

healthfitne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