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피부 미용의 기본 트러블을 없애기 위한 세안 방법

by mr.kim 2021. 5. 9.

피부 미용의 기본 트러블을 없애기 위한 세안 방법

콧방울 주위와 콧등에 생기는 여드름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다양한 방법으로 없앨 수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기초적인 세안을 통해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세안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다.

 

깨끗한 피부를 위한 세안 방법

얼굴 중에서도 피지 분비가 활발하고 모공이 막혀 쉬운 것이 T 존, 특히 코는 요철이 있기 때문에 과잉 피지 날씨가 추울하며 세안이 어려운 부위입니다. 제대로 세안하는 생각도 씻어두고 용이성 너무 부족되기 쉽습니다.

 

모공을 깨끗이하는 세안 방법은?

세안 횟수는 기본, 아침 저녁 2 번. 여드름이 궁금하니 세안을 너무하면 피부에 부담이됩니다. 피부 장벽 기능이 저하되고 수분이 부족하면 피지가 수분을 되 찾으려는 필요 이상으로 피지 분비가 활발하므로 과잉 피지가 모공에 막힌 쉬워집니다.

 

세안 체크리스트

세안하는-모습

1. (× NG) 거품이 귀찮아서 소량의 거품으로 씻는가?
→ (○ OK) 거품 적당량을 손바닥에 도포 후 피부에 올려 놓자
2. (× NG) 모공의 더러움을 업생고 싶으니까 강하게 문지르지는 않는가?
→ (○ OK) 마찰은 각질층을 손상 원인이되므로 거품으로 부드럽게 씻어야 한다.
3. (× NG) 언저리과 턱 주위에 거품이 묻은 상태로있다
→ (○ OK) 강한 마찰없이 거품을 모두 제거를 해줍니다.
4. (× NG) 세심한 세안을하고 싶으니까 차분히 시간을 들여 세안하고있다
→ (○ OK) 피부에 부담이되므로 약 5분정도 꼼꼼하게 세안을 한다.
5. (× NG) 물 온도에 상관없이 세안을 하고 있다.
→ (○ OK) 피부 자극이되므로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6. (× NG) 수건을 위아래로 움직여 닦아있다
→ (○ OK) 피부를 살짝 두드리듯 톡톡 물기를 제거를 해준다.

 

어떤 클랜저를 사용 하는 것이 좋은가?

모공 청소는 매일 세안이 기본입니다.

그래도 거친이나 짙은 반점이 신경이 쓰이는 것 같다면 일주일에 1 ~ 2 회 스페셜 케어를 도입을 해봅시다.

 

효소 파우더

효소 파우더는 막힌 모공을 녺여 뚫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클레이 마스크
먼지 흡착력이 강하기 때문에 모공의 막힘을 신속하게 끌 수 있습니다.

칙칙함이나 짙은 반점이 신경 쓰이는 경우 등 주 1 회 정도를 기준으로 사용합시다.

스크럽 세안
피부 표면의 거칠기가 신경 쓰이는 경우에 추천합니다.

너무하면 피부 자극이되므로 주 1 회 또는 2 주에 1 회 기준으로 사용합시다.(민감성 피부라면 비추천)

필링 효과가있는 세안 비누
데일리 케어로 매일 사용할 수있는 세안 비누도 있지만, 피부에 부담이 가지 않을 정도로 구분합시다.

미백 클렌저
피부를 깨끗하게지도 미백 클렌저는 색소 침착에 의해 칙칙한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탄산 클렌저
계속하여 농밀 한 탄산 거품이 오래된 각질을 가지고 들여다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의 모공 케어는?

환절기 나 불규칙한 생활, 스트레스 등으로 피부가 민감하게 기울어 져 있으면 평소보다 모공이 열려 눈에 버릴 수도 있습니다.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로 쓱쓱 문지르거나 스페셜 케어로 억지로 모공의 막힘을 취하려하면 피부 트러블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중하고 부드러운 세안을 유의 충분한 보습 케어로 피부 상태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리안 세안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효율적일 수도 있다.

최근에는 세안을 위한 다양한 용품을 판매를 하는데, 그중 세안 브러쉬를 활용하면 더 좋은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다.

거품이 약하다면 거품망을 사용하여 거품을 많이 만들어 낼 수도 있다.

 

 

깨끗한 모공을 유지하는 요령은?

손에-거품-내는-사진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에는 그날의 얼룩은 그날 집에 떨어 뜨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몸은 의류에 덮여 있기 때문에 공기 중의 먼지와 흙이 직접 피부에 내성이지만, 얼굴은 항상 외부 공기에 노출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과잉 피지와 메이크업 비용, 각질 등이 섞여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가 얼굴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더러움을 방치하고 잡균이 번식하거나 피지가 산화하고 .... 세안은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뿐만 아니라 피부 전체의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평균적으로 몇번 세안을 하는것이 좋나요?

아침 저녁 2 번 세안 깨끗한 모공을 유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피부는 자고있는 동안에도 땀이나 피지를 분비하고 그들이 공기 중의 먼지와 섞여 피부에 축적하면 모공에 막혀 어둡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만 서둘러 있으면 피부 관리를 소홀히하는 경우가 있지만, 올바른 피부 관리의 시작은 세안에서 잊지 않도록합시다.

 

마무리

하루 2회 올바른 세안을 통해서 현재 피부 상태보다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잘못된 습관이 있다면 이 글을 통해서, 옳바른 세안법을 공부를해서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함께 보면 좋은 피부 글

2021.05.09 - [피부] - 모공의 원인과 대책이 대해서

 

모공의 원인과 대책이 대해서

모공의 원인과 대책이 대해서 모공을 눈에 띄지 않게하고 싶은 경우, 우선 모공의 기능과 역할을 정확하게 알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모공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잘못된 모공 케어는

healthfitness.tistory.com

2021.05.01 - [화장품 순위] - 나이트크림 추천 순위 Top10

 

나이트크림 추천 순위 Top10

나이트크림 추천 순위 Top10 나이트크림은 밤에 잠들기전 피부의 영양 공급을 위해서 사용을 하는 크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향이 역겹지 않고 잘 흡수되고 배게에 잘 안묻는 제품이 좋다고 생

healthfitne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