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모공의 원인과 대책이 대해서

by mr.kim 2021. 5. 9.

모공의 원인과 대책이 대해서

얼굴에-손을-올린-사진

모공을 눈에 띄지 않게하고 싶은 경우, 우선 모공의 기능과 역할을 정확하게 알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모공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잘못된 모공 케어는 모공을 더 악화시키는 요인이기 때문에 주의를 합시다. 이글을 통해서 원인과 대책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아 봅시다.

 

모공의 다양한 원인

모공이 열리는 원인은 피부 건조나 과도한 피지 분비, 자외선, 다이어트 노화 스트레스 등 다양합니다. 모공이 열릴 원인을 피부 질 별, 부위 별, 연령대 별로 작성을 해보니 자신의 피부 상태를 기준으로 대책 방법을 알아 봅시다.

 

 

피부 타입별로 보는 모공의 원인은?

건성피부

피부의 수분이 부족한 상태가 계속되면 꺼칠 꺼칠하고 각질층이 두꺼워 져 피부 표면이 고와하고 굳어갑니다. 또한 피부의 수분을 유지 장벽 기능이 손상되고 피부는 사막과 같은 건조 상태가되어 피부 결이 흐트러져 모공이 눈에 보이는 것 입니다.

 

지성피부

지성 피부라고도 지성 피부 타입은 선천적으로 피지 분비가 크게 모공이 눈에 띄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공 속의 피지선에서 배출되는 피지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만, 피지의 양이 지나치게 증가하면 피지선의 출구가 커져 버리기 때문에 모공이 눈에 버립니다 . 또한 사춘기에 해당하는 10 대 남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선의 분비가 활발하게되기 쉽습니다.

 

민감성 피부

불규칙한 생활과 스트레스, 환절기 등으로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 피부가 민감하게 기울기, 모공이 눈에 띄게 오기도합니다. 피부가 민감 할 때 저항이 저하되고 건조하고 여드름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불안정한 피부 상태가 계속하여 수분이 부족하면 모공도 눈에 띄어 버립니다.

 

여드름 피부

피지선이 활발하기 때문에 여드름이 쉽고,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 모두의 증상을 갖고있는 지성 건성 피부 중에는 "성인 여드름"에 고민하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염증있는 여드름을 억지로 호감 그 부분의 염증이 악화 분화구 모양으로되어 모공이 열려있는 상태가되어 버리는 일도. 열린 부분에 먼지와 피지가 쌓이면 모공이 더 두드러집니다.

 

 

부위별 모공 원인

볼-모공-사진

뺨에 많이 볼 수있는 수직 물방울처럼 늘어진 모공은 주로 노화로 인한 '군살 모공 "라는 것입니다. 피부의 토대가되는 진피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노화에 따라 감소하면 모공이 아래로 퍼져 버리는 것입니다. 이런 '군살 모공 "적절한 스킨 케어를 빨리 할 중요합니다.

 

코 미간 이마

피지선에서 배출되는 피지와 오래된 각질이 섞여 코너 마개가 모공에 막힌 상태를 "막힘 모공 '이라고합니다. 주로 피지 분비가 과다하게 쉬운 T 존에 나타나 쉽고 피부 표면을 거칠게하고 있습니다. 모공을 방해하지 않도록하려면 더러움을 제대로 제거 매일 클렌징과 세안이 기본입니다.

또한 간편함과 잘 잡히는 이유에서 "붙여 벗길 타입의 모공 팩 '을 도입 분도 많습니다 만, 피부에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사용하면 모공이 더 넓어 버릴 수도 있으므로주의하십시오 소. 사용하는 경우는 1 ~ 2 주에 1 회 정도를 기준으로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연령별로 보는 모공 원인

10대~

피지선이 활발 지성 기색의 10 대 피부는 여드름이 쉽게 모공도 열어 쉬운 상태입니다. 염증이있는 여드름을 함부로 으깨는 여드름 흉터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신경이 쓰이는 경우는 빨리 피부과에서 진찰합시다.

 

20대~

10 대 정도는 아니지만, 아직 피지 량이 많은 20 대의 피부는 식생활의 혼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턱의 둘레에 '성인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메이크업과 더러움 과잉 피지가 피부에 남아 있고 각 마개가 모공 속에 담긴 「막힘 모공 '을 일으킬 수 많은 것도이 세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모공의 더러움을 너무 신경 세안시 피부를 쓱쓱 문질러 건조 피부에 빠지거나 수면 부족이나 다이어트 등으로 피부가 불안정하게 기울어와 다양한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30대~40대

피부 초기 노화는 20 대 후반 정도부터 서서히 스토킹하고 있습니다. 30 ~ 40 대는 본격적인 안티 에이징 (나이에 따라 청소)를 도입 시작할시기입니다.

20 대에서 고민하고 있었다 "모공의 막힘"이외에 노화에 의해 피부의 탄력이 점차 잃어 가고 있습니다. 모공이 넓어 "군살 모공 '가 골칫거리 느끼고있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더 이상 노화를 가속하지 않기 위하여는 탄력과 탄력을 유지하는 에이징 케어를 적극적으로 실시해, 생활 습관도 재검토 해 봅시다.

 

모공은 어떤 대책이 효과적일까?

모공은 이른바 '오목'이라고 불리는데 그 홈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또한 퍼지지 않도록 하려면 매일 올바른 스킨 케어가 포인트 입니다.

 

클렌징&세안을 제대로 하기

모공이 신경 쓰이는 ...라며 클렌징과 세안을 게을리하는 사람은 없습니까? 메이크업과 더러움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그것이 피지와 오래된 각질과 섞여 모공 속에 축적 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것이 「막힘 모공 '이되고, 그대로 방치하고 투덜 투덜 한 짙은 모공이 눈에 띄게됩니다.

매일 분비되는 피지와 그날의 얼룩을 깔끔하게 씻어내는 클렌징 & 세안은 모공 케어의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고시 고시 문지르지 말고 정중하게 미지근한 물로 더러움을 부드럽게 씻어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합니다.

클렌징 전에 뜨거운 수건으로 피부를 따뜻하게두면 스팀 효과로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모공의 더러움이 쉬워 지므로 꼭 예시합니다. 피부 자라 대해서가 신경 쓰이는 경우는 스페셜 케어로 각질을 부드럽게 떨어 뜨리는 효소 세안이나 클레이 마스크, 필링 미용액 등을 더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보습 케어를 철저히 하기

세안 후 피부는 모공이 열려 무방비 상태입니다. 화장수로 모공을 꼭 꼭 계약하면서 신선한 수분을주고 유액이나 크림에 필요한 유분을 보충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합시다.

기본 보습 케어는 화장수 → 미용액 → 유액 → 크림입니다. 그러나 브랜드 나 아이템에 따라 사용 순서가 다를 수 있으므로 설명서를 확인합시다. 화장수는 코튼 파 맨손 파와 나뉘어 있지만 기본은 적당량을 얼굴 전체에 전면 히다 것.

유액이나 크림 등의 보습 화장품을 바를 때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부드럽게 익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검토하며 몸 안에 모공 케어

불규칙한 생활, 무리한 다이어트, 흡연 등은 호르몬 밸런스를 무너 뜨려 버려, 피부 상태가 불안정하게되기 쉽고 모공이 악화되는 원인이됩니다.

무방비 자외선도 피부의 탄력과 탄력에 타격을주고, "군살 모공 '을 일으키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하고, 영양을 제대로 섭취, 적당한 운동

피부-관리-사진

을 플러스하여 몸 안에서 관리하는 생활 습관을 몸에 익힙시다.

 

자가 관리로 모공을 없앨 수 없는 경우

스킨 케어 및 라이프 스타일을 검토해서 아직 개선 할 수없는 아무래도 모공을 눈에 띄지 않게하고 싶은 경우는 피부과 치료도 고려해 보겠습니다.

 

모공에 관해서는, 미용 피부과 전문의에게 고민을 상담하여보세요. 자신 만의 관리보다 효율적으로 개선 할 수있을 것입니다. 그러나이 경우는 치료 목적과 예산 등을 제대로 상담하고 무리가없는 시술을 받도록하십시오. 만약 확인할 수없는 경우는 사양하지 않고 다른 전문의와 상담합시다.

 

피부과에서받는 시술 내용으로는 케미칼 필링, 레이저 치료, 포토 페이셜 등이 있습니다. 모공의 상태에 따라 어떤 시술이 적합한 지 전문의보다 조언을 받아 예산과 치료 기간을 포함 해 검토해 보자.

 

일단이 결과에 납득할 수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되고 싶은가를 먼저 명확하게 전하고, 어디까지 할까를 전문의와 상담하십시오. 시술 후 관리도 맡기 신뢰할 수있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모공은 피지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기관이므로 악당 취급하지 않고 올바른 피부 관리와 쾌적한 생활을 실천하면서 적절한 모공 대책을 실시해 봅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4.21 - [피부] - 판토텐산 효능 부작용 (여드름, 탈모에 효과적일까?)

 

판토텐산 효능 부작용 (여드름, 탈모에 효과적일까?)

판토텐산 효능 부작용 (여드름, 탈모에 효과적일까?) (출처:판토텐산) 판토텐산은? 비타민B 복합체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비타민B5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피부와 머리를 구성하

healthfitness.tistory.com

2021.04.22 - [건강] - 자외선 피부 영향을 알아보자

 

자외선 피부 영향을 알아보자

자외선 피부 영향을 알아보자 자외선은 피부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대부분 알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항상 사용을 하지만, 특히 남자들의 경우는 크게 관심이 없

healthfitne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