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공모주 후기

by mr.kim 2021. 7. 30.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공모주 후기

이번 카카오뱅크를 20주를 신청을 했는데, 경쟁률이 때문일까.. 3주에 당첨이 되었다.

이정도면 선방을 친건가? 7월 공모주 일정을 보니, 남은 건 내일 에이치케이이노엔뿐이다.

 

환불을 받고 남은 건 크래프톤에 넣을 예정인데 공모가가 너무 비싸다는 게 흠이다. 10주를 겨우 신청할 것 같다.

 

카카오뱅크 3주도 감사하긴한데, 현대차증권에서 공모주 신청을 할 걸 그랬다. 괜히 하나투자증권에서 해서 엄청난 경쟁률이 나오지 않았나 싶다. 8월에 카카오페이가 빠지면서 크래프톤에 또 몰릴 것 같은데 금액은 비싸서 중복으로 하지도 못하고 굉장히 어려운 것 같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은?

일단.. 카카오뱅크는 거품이라는 소리를 듣는다. 또한 금융업의 고질적인 규제 리스크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는 분석이 있는데, 따상은 불가능하지 않을까? 한가지 희망이 있다면 카카오가 주식 시장에서 인기 종목이기 때문에.. 몇일간 수요가 몰리며 한 어깨 정도 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한다. 일단 공모가에서 손해를 보지 않는 선으로 정리를 하긴 할 거다. 장투를 하고 싶긴한데.. 8월 공모주 일정을 보니, 아주스틸, 롯데렌탈 등이 코스피에 상장을 하니까 일단 돈을 마련을 하긴 해야 할 것 같다.

 

 

올해 나의 실적?

주가가 전반적으로 많이 올랐고, 삼성전자말고 다른 길을 택한게 대박을 내지 않았나 싶다. 특히 공모주도 점심값정도는 벌어준 것 같다. 8월 공모주 일정을 꼼꼼히 읽고 준비를 해야 겠다.

 

주린이로 현재 7개월을 보냈는데 생각보다 장이 잘풀려서 그런지, 굉장히 좋은 것 같다.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 여러 테마주를 공부하며 잘 흐름을 탔고, 공모주의 힘도 꽤 있었다.

댓글